리맥스코리아, 온오프라인연계 ‘종합부동산검색서비스’ 론칭

Google+ Pinterest LinkedIn Tumblr +

리맥스코리아(대표 신희성, 이하 리맥스)가 온오프라인연계형(O2O) 부동산서비스를 지향하는 종합물건검색서비스을 론칭했다.

지금까지 부동산 수요자, 특히 매수인이나 임차인은 물건을 찾는 단계부터 계약체결 단계까지 적지 않은 시간 낭비와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했다. 하지만 이번에 선보이는 리맥스의 새 검색서비스는 부동산 수요자들의 이런 비효율을 한 방에 해결하자는 목적으로 기획한 시스템이다.

리맥스가 새롭게 출시하는 검색서비스의 핵심은 물건관리프로그램 ‘리서치(RE/Search)’이다. 리서치는 리맥스 에이전트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임대가, 매매가, 공실률, 주차여건, 교통여건, 수익률, 임차인 정보 등 물건의 세부 내용을 입력하고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. 현재 리서치에는 상업용 부동산 물건정보만 2만여 건 등록돼 있다. 이 프로그램을 통해 리맥스 에이전트들이 매물관리, 매수관리, 계약관리 등을 원스톱으로 담보하고 있다.

뿐만 아니라, 이 사이트는 미국 리맥스 본사가 운영하는 ‘GPS(global property search)’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다. 여기에는 리맥스가 진출한 100여 개국 약 100만 건의 세계 부동산 물건이 등록되어 있어 소비자가 자국의 언어와 화폐 단위를 선택하고 매매·임대 등 거래 유형과 자신의 예산 금액을 설정하면 그에 맞는 물건을 확인할 수 있다.

신희성 대표는 “새 검색서비스와 리맥스의 선진 컨설팅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결합된다면 명실상부 부동산 원-스톱(One-Stop)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질 것”이라며 “최근 들어 부동산 시장이 급변하고 있고 고객들의 부동산서비스에 대한 눈높이 또한 굉장히 높아지고 있는데, 리맥스가 이러한 시장의 숨 가쁜 변화 흐름에 맞춰 더욱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부동산서비스를 제공할 것”이라고 포부를 밝혔다.

도정은 기자

Share.

Leave A Reply